분류
베트남이야기
베트남, 세계 최초 도금, 금장 호텔 - 하노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베트남여기저기
- 작성일
본문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건물 내외부를 금으로 도금한 세계 최초의 금도금 호텔이 등장했습니다.
7월 2일에 베트남 호아빈 그룹이 소유하고 미국의 호텔. 리조트 전문 운영업체가 운영하는 25층 규모의 5성급 럭셔리 호텔 '돌체 하노이 골든 레이크 호텔 - Dolce Hanoi Golden Lake Hotel'이 최근 바딩 구 (Ba Dinh District)에 문을 열었습니다.
공사비로 약 2억달라 (약 2400억원)가 들어간 이 호텔은 건물 외벽은 물론 꼭대기 인피니티 풀의 타일부터 객실 내부 욕조와 세면기, 샤워기 머리 그리고 변기까지 금으로 도금이 돼 있습니다. 심지어 식기와 컵 등도 역시 금으로 도금이 돼 있습니다. 호아빈 그룹의 응웬 후 뜨엉 (Nguyễn Hữu Đường) 회장은 호텔 내외부를 금으로 입히는데 약 1t의 황금이 사용됐다면서 '현재 전 세계에서 이런 호텔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호텔 대문부터..
엘레베이터,
방 안에
방 안의 티컵세트,
욕실의 수도꼭지,
욕조,
변기까지 모두 다 금으로 입힙니다 

이 호텔의 하룻밤 숙박료는 250달러 (약 30만원)부터 시작하며 그랜드 오픈 때 방을 예약 시 금으로 도금된 선물 세트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호텔에는 방 360개가 있고 각각 바닥 면적은 1.200m2이고 2020년 내 객실 점유율이 50%로 도달할 예상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