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캄보디아에 맞춤형 물 관리 기술 전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하노이거봉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환경부가 유네스코 물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와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과 함께 오는 18일까지 캄보디아 물 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캄보디아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것으로 캄보디아의 물 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 공무원 및 수문분야 전문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캄보디아에서는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메콩강이 범람하면서 잦은 홍수 피해를 입는 등 물 관련 재해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막대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겪고 있다.
이에 환경부는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의 요청에 따라 캄보디아 물 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지난해부터 3년간 총 2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사업은 캄보디아 공무원·전문가 대상 역량강화 교육과 캄보디아 수자원정보 조사·분석 지침서(가이드라인) 수립 지원의 두가지 사업으로 구성됐다.
손옥주 환경부 수자원정책관은 “기후변화가 심화될수록 효율적인 물 관리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나라 통합·스마트 물관리 기술 전수로 캄보디아의 물 관리 역량이 한 단계 성장하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물 기업 해외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 : 아세안 데일리